스마트 베팅 체험공간 구축
스마트 베팅
체험공간
구축 프로젝트
- SECTION
- 공공
- CLIENT
- 한국마사회
- OPEN
- 2016.01


01
ICT 기술로 실현한 2030을 위한 놀이공간, 렛츠런파크 서울의 놀라운지
놀라운지는 2015년 한국마사회의 중점사업 중 하나인 렛츠런파크 테마공원화의 일환으로 구현된 공간입니다.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놀라운지는 렛츠런파크 서울 해피빌 1층에 있으며, 2016년 1월 16일 오픈했습니다. 놀라운지에서는 20•30세대는 물론, 초보자도 쉽고 재밌게 경마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2
놀라운지가 제공하는 놀라운 서비스
먼저 놀라운지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베팅 테이블입니다. 베팅 테이블을 통해 사용자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마정보를 3D 형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마권 구매 방식인 mato와 다르게, 인기배당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손쉽게 마권을 구매하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멀티 존에 설치된 월 보드 스크린은 4가지 화면으로 나누어져 각 특색을 담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중 멀티스크린 화면은 6분할 화면으로 제공되는데, 방송화면과 경마에 필요한 정보 5가지를 보기 쉽게 표시하여 초보자도 쉽게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 밖에도 놀라운지에서는 Beacon을 활용해 전시장 이곳저곳을 확인 가능한 태블릿 앱, 태블릿에 그림을 그려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는 생생스케치 기능, 초보자가 경마에 참여하기 앞서 관련 내용 강의를 해주는 초보경마교실, 비경마일에 활용 가능한 놀이 콘텐츠 SnowFlake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MEMBERS
- 민경찬 김형일
태그: 3D, ICT, PCN, snowflake, 경마, 놀라운지, 렛츠런파크, 마사회, 베팅, 베팅테이블, 서비스, 체험공간, 프로젝트, 피씨엔, 한국마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