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


01
친근한 건강관리주치의 삼성서울병원 블로그
삼성서울병원 SNS는 많은 사람이 쉽게 접근 가능한 공간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에게 이슈가 되고, 이야기가 전파될 가능성이 큽니다. SNS 운영에서 재미 요소가 빠져서는 안 되지만, ‘건강’이라는 민감한 주제를 다루는 만큼 재미보다 정확한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시의성에 맞으면서도 정확한 건강 및 병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되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SNS 이용자에게 친근한 주치의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일차적으로 피씨엔 SNS 운영팀에서 콘텐츠 작업을 진행했고 2차로 전문 의료진의 감수를 받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산했습니다. 의료진 및 병원 관계자 자문을 통해 완성된 삼성서울병원 콘텐츠는 타 블로그와는 차별화되는 한편 높은 신뢰도를 자랑합니다.

02
정확한 정보에 재미를 더한 삼성서울병원 SNS 콘텐츠
병원, 환자, 건강 관련 콘텐츠에 전문적인 면을 강조하는 한편, 재미와 흥미 요소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계절, 날씨의 변화에 따른 시의적 건강 이슈를 주제로 선정했고 콘텐츠마다 시선을 끄는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인포그래픽 콘텐츠를 통해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병원 안의 사람이 아니면 접하기 힘든 의료진의 생활이나 인간적인 면모, 환자의 고충 등을 담은 콘텐츠도 발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서울병원이 방문객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할 수 있었고, 타병원 의료진을 비롯한 의료업 종속 관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03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블로그 카테고리 설계 및 UI 구성
병원 관련 이슈, 의료진 연구 결과 등이 올라오는 생생현장뉴스 게시판을 통해 삼성서울병원의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제공했습니다. 전문의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의료진 인터뷰 카테고리인 닥터스라이프에서는 의료진을 한층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건강생활백서 메뉴에서는 의학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쉬운 건강, 질환 관련 콘텐츠가 제작 배치되면서 사용자에게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블로그 메인 전면에는 주요 콘텐츠를 노출했습니다. 사용자 접근이 용이하도록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카테고리를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제시했습니다. 위젯을 넣어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처리하지 못하는 카테고리 바로가기 기능을 구현했으며, 우측 상단에는 뉴스레터 신청 탭을 구성 더 많은 사람이 삼성서울병원 관련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제시했습니다.
- MEMBERS
- 박건호 김의정 김광일